이준석, 安에 "당권 경쟁하려면 적극적으로 활동해야"

포인트뉴스 편집 | 발행: 2022년 05월 24일
[포인트뉴스]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6·1 국회의원 보궐선거 경기 분당갑에 공천을 받은 안철수 전 대통령직인수위원장과 관련해 "나중에 당권이나 이런 걸 경쟁하려고 하면 적극적으로 당내에서 활동해야 한다"고 말했다.

i384.jpg


이 대표는 KBS 라디오에서 안 전 위원장에 대해 "국회의원 한 번 하려고 정치하시는 건 아닐 것이라고 본다. 당내에서 역할을 찾고 계신 것"이라며 이같이 언급했다.

그는 "아마 이번 보궐선거의 의미는 안철수 대표가 당에 들어와서 처음으로 거대 양당의 공식적으로 출마한다는 것"이라며 "그 이후에 본인이 당에서 이런 정치적 역량을 어떻게 보여주느냐 하는 부분에 사람들이 관심이 가는 것이지 출마 자체가 아주 관심을 갖는 큰 선거는 아닐 것"이라고 부연했다.

이어 이번 보선이 인천 계양을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고문과 안 전 위원장 간 '대선 2차전'이 될 것이라는 전망과 관련해 "둘이 맞붙든 지, 아니면 둘이 좀 상대방의 어려운 지역구에 가서 도전한다든지 이래야 정치적 의미가 큰 선거다"라며 "험지 출마라든지 이런 게 있어야지"라고 일축했다.

그는 "지금 분당 갑은 그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어쨌든 우리 당 현역 의원이 있던 곳이고, 계양을은 역대 선거를 봤을 때 항상 민주당 초강세 지역이었다"면서 "두 분이 각자 나온 것은 험지 출마라고 보기는 어렵다"고 했다.
뒤로가기
목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