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 신드롬' 임영웅, OST도 빌보드까지?

포인트뉴스 편집 | 발행: 2021년 11월 22일
[포인트뉴스] = 한류 드라마와 음악의 높아진 위상에 따라 드라마 음악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도 어느 때보다 뜨겁다.

g772.jpg

nter>

‘오징어 게임’은 시청 계정 수만 1억 4200만 개를 돌파, 넷플릭스 최대의 흥행 작품으로 손꼽히며 K-Drama의 위상을 높였다. 방탄소년단은 K-POP과 한류를 넘어 21세기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뮤지션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가깝게는 최근 개봉된 마블 영화 ‘이터널스’ 속에 방탄소년단의 곡 ‘친구’가 삽입되어 한국적인 요소가 헐리우드 대작의 흥행 변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을 받는 등 K-콘텐츠의 위상은 나날이 고점을 갱신하고 있다.

여기에 드라마 감정선을 책임지는 드라마 음악까지 주목을 받고 있어 이를 기획, 제작하는 드라마 OST의 프로듀싱 능력이 주요한 역량으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tvN 드라마 ‘지리산’과 KBS 2TV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의 OST에는 각각 방탄소년단의 진과 임영웅이 참여, 진이 가창한 ‘지리산’ OST ‘Yours’는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90개국 1위에 오르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임영웅이 가창한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OST ‘사랑은 늘 도망가’ 역시 발매 후 멜론 등 각종 음원 차트 1위, 가온차트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유튜브 공식 오디오, 가사, 음원 영상이 지난 8일 기준 1500만 뷰를 기록하며 막강한 음원 파워를 과시, 드라마 시청률 견인에도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동안 ‘태양의 후예’를 시작으로 ‘구르미 그린 달빛’, ‘사이코지만 괜찮아’, ‘부부의 세계’, ‘동백꽃 필 무렵’, ‘스위트 홈’ 등 한류 주요 드라마의 OST를 기획, 제작, 프로듀싱 해왔으며,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와 공동으로 ‘더 킹, 영원의 군주’ OST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기획, 제작을 맡아 현지 주요 아티스트들의 참여와 함께, 상생하는 콘텐츠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확대해가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네 편의 드라마 OST 콜라보 필름콘서트인 ‘M.O.S.T OST CONCERT 시즌1’을 개최한 바 있다.
뒤로가기
목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