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신곡 ‘봄여름가을겨울’ 음원차트 1위

포인트뉴스 편집 | 발행: 2022년 04월 15일
[포인트뉴스] = 그룹 빅뱅이 약 4년 만에 발표한 신곡 ‘봄여름가을겨울’이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톱100’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주요 차트를 휩쓸었다.

i65.jpg


톱100 차트는 24시간 이용량에 최근 1시간 이용량을 50 대 50 비중으로 절반씩 합산해 집계한다.

‘봄여름가을겨울’은 발매 직후인 새벽 1시 차트에서 26위를 기록했다. 이후 새벽 3~5시 9위, 새벽 6시 8위를 기록한 뒤 1위에 올랐다.

같은 시각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공개 9시간 만에 약 790만 뷰를 넘었다.

빅뱅의 ‘봄여름가을겨울’은 따뜻한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곡이다. 계절의 흐름과 변화뿐 아닌 속절없이 피고 지는 세상의 순환을 노래하며 그 안에서 지난 나날의 단상과 고민, 미래에 대한 희망을 은유적으로 표현했다. 그동안 강렬한 힙합 리듬을 선보여왔던 이들의 음악과 달리 편안한 노래로, 도입부는 담백한 기타 리프로 시작해 뒤로 갈수록 감성적인 코드 진행이 더해진다.

소속사 와이지(YG)엔터테인먼트는 “빅뱅은 오롯이 음악 본질에 집중했다”며 “곁가지를 쳐내고 진정성을 꾹꾹 눌러 담은 디지털 싱글로 음악 팬과 더 깊은 교감을 시도했다”고 소개했다.
뒤로가기
목 록